‘강원한우’ 농식품부 2019년 최고 축산물 브랜드 선정

작성자
김윤호 김윤호
작성일
2021-07-13 14:24
조회
74
강원지역 한우 광역브랜드인 <강원한우(그림)>가 ‘2019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강원한우>는 3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이 대회에서 한우부문 대통령상을 받으며 대한민국 최고 횡성한우브랜드로 우뚝 섰다. 2016년 강원도 통합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2017년 최우수상, 2018년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 대통령상까지 거머쥐며 강원 축산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강원한우>는 도내 12개 시·군과 6개 축협에서 1600여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이 인증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천일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강원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며 “고품질 명품화와 참여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홍천축협(조합장 임홍원) 브랜드인 <늘푸름홍천한우>가 우수직거래상, 횡성축협(〃엄경익) 브랜드인 <횡성축협한우>가 명품 브랜드 인증을 각각 받았다. 돼지부문에서는 백두대간영농조합법인의 <백두대간한돈>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해 홍보하고, 고품질 축산물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하기 위해 2003년 시작됐다. 경진대회에는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받은 경영체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전무님 추석때 생활건강세트 구매해서 보내드렸습니다.